토니오크뢰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공일이 조회 7회 작성일 2020-12-02 12:18:40 댓글 0

본문

베니스에서의 죽음과 토니오 크뢰거 (토마스 만作) - 우울한 질투와 조금의 경멸과 순결한 행복감

베니스에서의 죽음과 토니오 크뢰거는 20세기 최고의 독일 작가로 평가 받는 토마스 만의 중편 작품 들입니다.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아름다운 인간 외모의 매력을 작가는 잘 그려냅니다.

거기에 나름의 저항을 하며, 문학의 순수미(純粹美)를 품고 가려는 50대 초반 작가인 주인공 아센바흐와 20대 중반의 신인작가인 주인공 토니오가 각각 나옵니다. 애처로울 정도로 투쟁하는 두 주인공이 웃기기도 합니다.

작가 토마스 만의 자조이자, 주인공의 결론적 독백은 아래의 토니오 크뢰거 책 맺음 말에 잘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마음 속 아주 깊은 곳에 있는 아무도 모르는 나 혼자만의 사랑은 금발과 파란 눈을 하고 있는 사람들, 생동하는 밝은 사람들, 행복하고 사랑스럽고 일상적인 사람들에게 바쳐진 것입니다. ... 그것은 선량하고 생산적인 사랑입니다. 그 사랑 속에는 동경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울한 질투와 아주 조금의 경멸과 완전하고도 순결한 천상적 행복감이 들어있습니다."

고고해 토니오 크뢰거 해설

'토니오 크뢰거'의 작품 내용, 인물 분석부터 주제 의식까지! 고삼들이 해설하는 명작 시리즈 1탄.

토니오 크뢰거



... 

#토니오크뢰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23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uenmozo.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